식당을 운영 중이고, 전복 크기가 균일해야하는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.
매번 17미를 구매하면서 균일한 사이즈로 보내달라고 적고 있구요.
지금까지 총 12번 주문했고, 균일한 크기의 전복이 온건 5번정도 됩니다.
그동안 균일하지 않게 와도 그냥 쓰고, 다음번에 잘 보내달라고 요청드리곤 했는데
이번에 받은 전복은 상태가 해도해도 너무해서 상담 문의를 드렸습니다.
직전에 받은 전복이 상태가 너무 깨끗하고 크기도 균일하게 와서
이번엔 그만큼은 아니더라도 좀 괜찮은걸 받고 싶었는데 ..
17미 10kg을 시켰는데 154마리밖에 없었고,
(16마리의 무게는 따개비가 다 채운 것 같았습니다)
시멘트가 묻은것마냥 지저분함 그 자체인데다가
19~20미 크기의 전복이 절반 이상이었습니다.
상담사에게 문의하니
"저희가 전복을 산지에서 채취 후 수조에서 보관을 하여 고객님께 배송해드리나 해당 상품 미수 재고가 없어
산지에서 바로 입고된 상품으로 보내드려 불순물 제거가 덜 된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."
카톡으로 만난 상담사는 친절하고, 해결방안도 제시해주셔서
참 친절하고 괜찮다고 생각했고 잘 해결될 줄 알았습니다.
그런데 제가 추가로 받고자 하는 부족한 수량(작은 전복 70마리 + 부족한 20마리)을 말씀드리고
이미 받은 19~20미 사이즈 전복은 추가요금을 낼 의향이 있다고 말씀드렸더니
전화하셔서 상황 설명을 하시고
마지막에 하시는 말씀이 다른 업체를 이용하시라고 ..
영업 관련 말씀을 하셔서 영업부이신가 싶은데 ..
저희는 정당한 컴플레인을 걸었는데 다른 업체를 이용하라고 말씀하시는건 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.
저희 하나 구매 안한다고 큰 타격 없는거 알겠는데
불경기에 장사하는 자영업자에게는 전복 한마리 한마리도 소중하다는걸 아셨으면 좋겠네요.
그리고 완도전복주식회사 정도 크기면 검수 시스템 정도는 만들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.
완도전복주식회사 측에서 확인하지 않은 상품을 보내는 것도 이해할 수 없네요.
배송도 빠르고 좋았는데 .. 더이상 주문할 일은 없을 것 같네요